본문 바로가기

분별과 검증/컬트&오컬트

몰몬교도들도 참 신자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몰몬교도들을 '참 신자'로 믿는 오스틴 목사

"몰몬교도도 참 신자들입니다."
귀가 의심되는 이런 발언을 기성교단 사람이 했다면 어떨까? 교인수 약5만에 육박하는 미국 최대 교회인 레이크우드교회의 담임목사이자 베스트셀러 '긍정의 힘'의 저자인 조울 오스틴 목사가 그랬다.

오스틴은 성탄절 바로 전 주일(일요일)인 지난 12월23일, 팍스TV방송 프로그램 '팍스뉴스선데이'의 크리스 월리스 진행자와 대담 도중 "몰몬교인도 진짜 크리스천이냐?"고 묻는 물음에 "그렇다"며 람니 후보와 몰몬교도들 전체에게 '면죄부'를 줬다.

다음은 간추린 해당 인터뷰 주요 내용(일부 중략).

월리스: 몰몬도 참된 크리스천입니까?

오스틴: 글쎄, 제 맘으로는 그렇습니다. 미트 람니는 크리스토를 구주로 믿는다고 말했고, 그건 바로 제가 믿는 것이고, 그래서 아시다시피, 저는 그 더 자세한 것을 판단할 존재가 아니죠. 그래서 그들이 그렇다고 믿습니다..
미트 람니는 제겐 품성과 건실성의 사람으로 보이고..하등 그분에게 투표하지 못할 까닭을 못 느낍니다.

월리스: 그럼, 예를 들어서 사람들이 창시자(교주) 조셒 스밑와 뉴욕 업스테이트의 황금판(몰몬경 '원판')에 관한 말을 시작하고 또 하나님은 사람의 모습으로 추정된다고 해도 그런 신학적 이슈를 개의치 않으시나요?

오스틴: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겁니다. 거기 관해 공부해 본 적도 생각해 본 적도 없으니까. 아시다시피 하나님을 판단자로 하려는 거죠. 저는 모릅니다.
나는 내가 들은 모든 것에 다 동의한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미트에 관해 들은 바로는 크리스토가 자기 구주라고 말한다니까 제겐 공동결속인 셈이지요.

이 대담 후인 26일. 공화당의 일부 가족가치관 옹호자들이 미트 람니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라"는 기사를 냈다.  까닭은 람니가 지난 16일 NBC방송 '언론과 만나기'(Meet the Press)의 호스트 팀 러설트와의 대담에서 동성애자들을 염두에 둔 무차별고용령(ENDA)을 아직도 지지한다고 발언했기 때문.

이에 대해 피터 러바베라 씨(공화당가족가치관 웹사이트 설립자)는 람니가 동성애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 셈이라며 가족가치관 중시 유권자들은 그에 대한 지지를 중단해야 한다고 목청을 드높였다.    

미트 람니의 문제점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아래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다. 그렇다면..람니의 '신앙고백' 한 가지에만 의존해 온 오스틴 목사의 '참 신자' 운운 판단은 하나님 이상의 판단인 셈이다.
http://massresistance.org/docs/marriage/romney/record/#homo_marri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