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파일(티엘티와 블로거)

TLT와 블로거의 프로파일


본 블로그를 처음 방문한 독자들과
티엘티를 좀 더 알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티엘티 소개난입니다.

티엘티의 믿음과 입장


티엘티는 다음 진리들을 믿습니다.


- 하나님이 세상에 밝혀 주신 유일한 진리는 그 분의 말씀, 곧 완성된 하나 뿐인 기록계시인 성경이라고 믿습니다. 그 밖의 어떤 계시도 성경에서 벗어나거나 배치되면 진리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저자가 곧 성령님이심을 늘 기억해야만 합니다.

- 성경은 최초의 원문 그대로가 곧 성령님의 영감으로 기자들을 활용해 기록하신 절대 완전/정확/무오한 말씀이며..현재의 원문은 여러 사본들이 합해지고 조화되고 종합된 결과로 원본에 거의 가깝다고 믿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말과는 달리, 절대/완전하게 보존된 사본은 없습니다. 지금은 사라져 버린 첫 원본만이 오직 절대 완전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사본을 모두 종합/조화시킨 현재의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모자란다"는 뜻은 아닙니다. 완전에 가깝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유한하고 불완전한 인간들의 해석과 번역, 실수 등으로 인한 오기 등의 탓입니다.)

- 주 예호봐(여호와/야웨) 하나님은 영원 전부터, 아버님(성부)/아드님(성자)/성령님 - 세 신격이 하나이신 성삼위일체이심을 믿습니다. 구약 시대에도 아드님과 성령님이 "쉬신" 게 아니라 계속 사역하셨습니다.    

- 영원 전부터 말씀/로고스이신 성자님은 유일한 참 메시아 - 예수 크리스토로 땅에 내려 오셔서 탄생(동정녀에게서 나심)-성장-사역-수난 과정으로써 율법의 요구를 이루시고, 구원과 대속 대업을 완결하셨으며, 부활하시어 제자들을 격려하시고 대명을 위임하신 뒤 승천하신 이래, 아버지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면서 오순절 날 성령님을 보내주셨고, 현재 우리를 위한 중재자 및 하늘 대 사제(대제사장)로 사역하시다가, 아버님께서만 아시는 그 날 다시 오셔서 공중에서 성도들을 부르실 것을 우리는 믿습니다.

- 그 분은 오순절 그 날 성령님을 보내셔서 땅에 임하시어 신자들에게 내리심으로써 몸소 교회를 창설하시고 교회의 머리가 되셨고, 구원 받은 사람들에겐 성령을 부어 주셔서 영언(방언)을 하게 하시고, 각 사람에게 성령님 뜻대로 은사를 분여하셔서, 교회에 5대 직능-사도/대언자/전도자/목회자/교사와 함께 은사자들을 배치하여 섬기게 하십니다. 또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믿는 이들을 제자 삼게 하셨음을 우리는 믿습니다. 

- 사람은, 범죄하여 타락한 최초 선조로부터 대대로 이어 받은 죄성과 자신의 죄로 인하여 만물보다 부패하였으나, 예수 크리스토를 믿으면 구원을 얻고 거듭난 새 사람이 되어 하늘시민으로서 하늘에 크리스토와 함께 앉힌 바 됩니다.
 또한 영/혼/몸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힘쓰고 애쓰는 믿음과 죄의 회개, 선한 행실로 땅에서 나그네 삶을 살다가, 죽으면 영원한 하늘나라에 살게 되는 줄 믿습니다. 또 일부는 살아있는 채로 주님을 뵙게 될 것입니다. 

- 사랑의 하나님은 만민이 모두 구원받기를 바라시지만, 오직 부르심에 응하여 예수 크리스토만을 유일한 구주, 참 메시아로 받아 들여 모실 때에만 비로소 구원을 얻는 줄 우리는 믿습니다. 
예수님만이 홀로 길/진리/생명이시고 양들의 문이십니다. 그 밖의 어떤 길도 구원으로, 아버지 하나님께로, 하늘나라로 이끌어 주지 못합니다!

- 우리는 세상에 살지만 세상 아닌 하늘에 속해 있고, 세상은 모두 마귀에게 속해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는 땅에서 나그네 삶을 살 뿐입니다. 일설과는 달리, 세상 신/임금인 마귀가 지배하는 이 세상 시스템 속에는 하나님의 왕국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오직 거듭난 사람들의 영들 속에 이뤄질 뿐입니다.

- 우리는 주님께서 몸소 계시하신 대로, 믿음으로, 전능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신자들에게 따르리라 약속하신 5대 표징들(맑 16:17,18)과 함께 성경에 명시된 모든 언약의 말씀을 현재도 유효한 권능의 진리로 믿습니다. 또, 사도 서신서에 계시된 성령님의 초자연적 9 은사, 성령님의 초자연적 9 열매가 오늘날도 유효함을 믿습니다.

- 참된 교회는 오직 예수 크리스토를 머리로 모시고 몸을 이루며, 성령께서 세우시고 이끄시는 거듭난 무리의 비가시적/무형적 교회임을 우리는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교파/교단을 차별하지 않으시고, 오직 거듭난 사람들과 복음에 귀 기울여 거듭날 사람들에게 주된 관심이 있으시며, 하늘나라에도 교파/교단 차별이 없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성경대로 믿고 행한 뒤, 주님 오시는 날 공중으로 들리움을 받고, 천년왕국 때 주님과 함께 평화 통치를 하며, 예언된 마지막 심판 때 각 자의 행위 대로 상급과 칭찬, 또는 불못의 영원한 징벌을 받을 줄을 믿습니다.

 

티엘티의 미션(사명)


블로거 김삼은 2002년 10월, 서로 다른 날에 두 번의 똑 같은 등대 꿈을 꾼 적이 있습니다(추후 아내도 같은 내용의 꿈을 꿈). 당시는 확실한 뜻을 깨닫지 못했으나 훗날, 웹 미디어 등을 활용해 복음과 함께 진리와 사랑을 퍼뜨려야 할 사명임을 깨달았습니다. 

티엘티는 구약 때부터 명시된 하나님의 여러 품성과 속성들 가운데 대표적인 두 품성인 진리와 사랑을 성경 계시대로 여러 독자/성도와 함께 추구합니다. 사랑은 오직 진리와 함께 기뻐함을 우리는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시대에 교계를 온통 물들이고 있는, 성경대로의 경건이 아닌 온갖 혼탁한 '영성'들, 즉 이미 입증됐거나 지적/단죄돼 온 이단/사이비 등 문제종교집단들의 영성과, 다양한 외래 영성들.. 

   관상영성(contemplative spirituality), '떠오름'영성(emerging spirituality), 목적중심 영성(purpose-driven spirituality), 신사도개혁영성(new apostolic reformation spirituality)과..에니어그램(enneagram) 등 온갖 심리적 영성, 미로명상(labyrinth), 요가/참선 및 '크리스천 요가', 뉴에이지(NAM), 프리메이슨 영성(masonic spirituality), 영지주의(gnosticism, spiritualism),  신세계질서(NWO), 기타 심령술/신지학/헤르메팈스/카발라.. 등등
온갖 비성경적인 요소들을 과감히 배격하고 분별/검증하는 동시에..

성도들이 이런 잘못된 '영성'들을 성경적으로 가리고 헤아릴 수 있도록 돕는 분별/검증 돕기 사역을 하나님이 사명으로 주셨음을 믿습니다.   

아울러 티엘티는, 단순히 분별/검증 및 돕기 뿐 아니라 잃어진 영들이 구원을 얻게 하고, 성도인 독자를 말씀 진리로 믿음으로 크리스토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도록 양육하고, 서로 위하여 도움기도 하기를 힘씁니다.


블로거 프로파일


본 블로거인 웹/문서 선교사, 김삼은 티엘티의 사환/섬김이입니다. 티엘티의 주인은 예수 크리스토이십니다.

1990년대 전반기부터 여러 일반 언론을 거쳐 현재까지도 기독교 언론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본래 한국의 보수계 신학대학교/대학원을 나와 음악 목회자 꿈을 갖고 미국 음대 대학원에서 클래싴 음악을 전공했고, 다년간 다양한 교회사역들과 함께 음악 사역도 했습니다. 장로교 목사 안수를 받았고, 현재도 미국의 보수적인 한인 장로교단에 소속돼 있습니다. 여러 신학교에서 강의도 10여 년 했습니다. 

글쓰기를 무척 좋아해서 다량의 글을 써 왔고, 하나님이 힘과 슬기를 주시는 대로 주님의 영광과 그 나라를 위해 계속 글을 쓸 것입니다.
참고로, 김삼의 글은 성경 권명/인명/지명 등 모든 외래어를 되도록 원음대로 표기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 점은 독자의 이해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