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독자의 지난 칼럼들/등풀의 생각

밥 조운즈와 캔저스시티펠로쉽(KCF)





다음은 오래 전에 제이콥님께서 발견하셨던 <DOCUMENTATIION OF THE ABERRENTT PRACTICES AND TEACHINGS OF KANSAS CITY FELLOWSHIP (GRACE MINISTRIES)> 문서의 제 3 장을 번역한 것입니다. 여러가지 일 때문에 급하게 번역한 것이라서 일부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밥 조운스가 어떤 사람인지 알기에는 충분한 내용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들풀>


III. 밥 조운스와 캔자스 시 협회 (KCF)

밥 조운스는 하나님의 대언자로서 결코 받아들여져서는 안 되었었으며 그의 믿음의 어느 것이든, 또는 진실성이 있다거나 장려되었던 예언들, 상상된 방문들(역자주: 주님이나 천사들의 방문을 의미함),  초자연적 경험들 역시 그래서는 안 되었었다. 그러나 마이크 비클은 밥 조운스의 비정상적인 계시들에 의존하여 그들의 “운동”의 기초와 교리적 신학을 세웠다.

A.    KCF에 대한 밥 조운스의 중요성에 대한 요약

  a.    그의 비젼들은 그들의 “운동”과 말세 신학 (end-times theology)의 기초이다.
  b.    그는 KCF의 아주 초기부터 KCF를 설립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c.    KCF는 그를 하나님의 진정한 대언자라고 전국적으로 주장한다.
  d.    그는 초자연적인 문제들에 있어서 마이크 비클의 영적인 교사와 안내자로서 초창기부터 활동해 왔다.
  e.    마이크 비클의 가장 중요한 영적 경험들의 많은 것들은 밥 조운스와 주요하게 연관되어 있다.
f  .    그는 KCF의 다른 중요한 “대언자”들 – 존 폴 잭슨과 폴 케인 – 에 의하여 하나님의 진정한 대언자라고 인정받았다.

B.    밥 조운스의 의심스러운 과거

1988년과 1989년에 마이크 비클은 그들의 회중 앞에서 밥 조운스를 – 문자적으로 몇 시간 동안이나 – 그의 초자연적 비젼들과 경험들에 관하여 인터뷰하였다. 다음에 인용된 대화의 대부분은 그런 인터뷰들에서 가져왔다. (역자주: 다음에서 BJ는 밥 조운스를, 그리고 MB는 마이크 비클을 의미함)

    1.    그의 초기 시절 동안의 소위 초자연적인 경험들

(그런데 그것들은 그가 전심을 다하여 죄로 달려가도록 만든 역효과를 가져온 것들이었다)
BJ: … 내가 약 9살이었을 때에 나는 한 여름날 아칸사스 주의 어느 먼지투성이의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나는 한 천사가 하얀 말을 타고 내게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편집자주: 밥은 어느 다른 인터뷰에서 이 천사가 가브리엘이라고 밝혔다)
MB: … 그리고 15살 때, 당신은 몸 밖으로 옮겨졌고 주님 앞에 섰지요…
BJ: … 그분께서는 내게 왕좌의 방을 보여주셨고 그리고 내가 언젠가 앉게 될 의자를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내 앞에 한 안내자가 서 있었는데 그는 마치 빨간 선글라스 같았습니다…

2.    15살과 30대 후반까지의 기간 동안에는 죄/마귀적 비젼과 사로잡힘에 완전히 버려졌음
BJ: … 15살때부터 30대 후반까지… 나는 죄 가운데서 평안을 찾으려고 노력하였고 또 내가 들어갈 수 있었던 모든 술집과 모든 주먹 싸움장과 모든 도박장에서 그것을 찾았지요.
MB: … 이야기가 진정 깊이가 있군요. 그는 몇몇 심각한 죄에 자신을 내주었고 그냥 항상 거리나 술집의 싸움 그리고 사람들을 때리거나 술을 마시며 몇가지 다른 종류의 것들에도 완전히 빠졌었습니다…
BJ: … 내가 술취했을 때 마귀들은 진짜로 좋다는 걸 알았습니다 – 맥주집에서 마귀들과 파티를 하곤 했기에 나는 마귀를 알았지요.  내가 주님을 알기 시작한 것은 내가 구원받았을 때입니다. 나는 마귀를 보는 데 아무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그들이 나를 지배했을 때 나는 완전히 이상해졌고 무조건 문제를 일으킬 궁리만 했습니다. 당신이 충분히 술에 취하면 당신은 소유당하게 됩니다 – 나는 소유당하게 됩니다 (역자주: 마귀에 의해 지배당하는 것을 의미함).
MB: … 이 이야기는 진정 깊이가 있군요. 그는 몇몇 심각한 죄에 자신을 내주었고 그냥 항상 거리나 술집의 싸움 그리고 사람들을 때리거나 술을 마시며 몇가지 다른 종류의 것들에도 완전히 빠졌었군요…
BJ: … 내가 술취했을 때 마귀들은 진짜로 좋다는 걸 알았지요 – 맥주집에서 마귀들과 파티를 하곤 했기에 나는 마귀를 알았습니다.  내가 주님을 알기 시작한 것은 내가 구원받았을 때이고요. 나는 마귀들을 보는 데 아무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그들이 나를 지배했을 때 나는 완전히 이상해졌고 무조건 문제를 일으킬 궁리만 했습니다. 당신이 충분히 술에 취하면 당신은 사로잡히게 됩니다 – 나는 사로잡히게 됩니다.

3.    밥 조운스가 정신병원에 보내지게 되다
BJ: … 나의 30대 후반에 나의 신경계통에… 나는 토피카 (군병원 정신병동)로 갔습니다. 나는 입원했고 바로 도망쳤으나 다시 지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나를 다시 데려갔고 나는 ‘난 시작해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지요. 결국 나는 거기에서 병원회관을 밤낮으로 걸었습니다.
MB: 그리고 알코올 중독과 거리의 싸움과 모든 도박 등등의 20년을 보낸 후, 지금 그는 알코올 중독에 빠져있지 않습니다…
BJ: 지옥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들, 의사… 그는 ‘나는 당신의 마약을 없애버리겠습니다’ 하고 말합니다. 나는 그것 없이는 살 수 없고… 거기의 모든 다른 의사들은 ‘당신은 그에게 강한 것을 처방하는 게 낫겠습니다: 그는 쉴 곳을 찾았습니다. 그는 그의 여생을 여기에서 보낼 것입니다’ 하고 말했습니다.

4.    마귀적 나타남: 밥은 아마도 예수님께서 “그들을 죽이거나 용서하라, 밥” 하고 말씀하신 것을 듣는다
BJ: … 난 마귀들을 보는 데 어려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마귀는 와서 “모두가 너를 너의 모든 삶 동안 완전히 학대했다. 너는 너 같다는 것에 놀라지 말라… 그들은 너를 어쨌든 미친 병동에 너를 가두었다… 너는 확실히 미쳤다. 그리고 네가 여기에 있는 이유와 같은 문제의 12명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너는 알고 있다. 오늘밤에 도망쳐라. 시내로 돌아가서 너의 총을 가지고 그들 사람들을 죽여라. 그리고 되돌아 와서 군병원에 입원해라. 어쨌든 넌 너의 여생을 여기에서 보낼 것이다. 그들은 너에게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하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즉시 나는 도움을 간절히 울면서 구했습니다. “도와주세요, 주 예수님. 도와주세요”. 그리고 내게 목소리가 들렸고 “네가 그들을 용서할 때까지는 나는 너를 도울 수가 없다, 밥. 가서 그들을 죽이든지 아니면 용서하라…” 하고 말했습니다.
(편집자주: 그는 결국 그들을 용서한다.)

5.    그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1974년에 밥 조운스는 화려한 비젼을 갖기 시작한다.
MB: …여러분에게 밥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그가 성령으로 충만했던 1974년 이래로 그는 화려한 비젼을 보기 시작했고 주님께서 그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간 이래로 그는 수없이 하룻밤에 5에서 10번의 비젼과 꿈을 보았습니다.
… 그리고 내가 그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그것을 거의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하룻밤에 5번 내지 10번!!! 그는 말하기를 ‘그래요, 항상. 어느 때엔 더 많이, 어느 때에 서너번 정도…’ 했습니다.
… 1984년에 한번 밥이 내게로 와서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르겠어 – 죄 중에 있나, 뭐라도 보여?” 하고 말했습니다. 난 “아무 것도 없는데…” 하고 말했고 그는 “주님께서 나를 잘라버렸어” 하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님께서 모든 것을 완전히 닫아버리셨어” 하고 말했습니다.
“무슨 말을 하는 거야” 하고 내가 물었더니 그가 답하기를 “그분께서 모든 것을 완전히 닫아버리셨어. 이틀 밤 동안 한번도 비젼을 보지 못했어” 하고 말했습니다.
“이틀 동안이나! 이틀 동안이나! 그리고 모든 게 닫혔다. 주여 우리를 도와주세요” 하고 말했습니다.

6.    마이크 비클이 발견할 때까지 캔자시 시내의 다른 사역자들에 의해 교정되다
MB: … 밥은 수년 동안 거부의 긴 역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 그가 대언했을 때마다 뭔가가 일어났습니다… 대부분의 대언이 부정적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 - 그들은 그를 신비주의자인 것으로 그리고 사람들을 저주하는 것으로 치부하여 멀리하였습니다.

거부되었다는 것에 관한 밥의 설명은 사실이 아니다. 예를 들어, 그는 매우 존경받는 은사적 교회인 베리언 침례교회가 어떻게 그를 멀리했는지 어느 이야기에서 (섹션 1) 설명하였다. 그러나 우리가 그 이야기를 그당시 베리언 침례교회를 목양했던 분과 함께 검토하였을 때에 그분은 말하기를, 밥 조운스가 예배시간과 찬양시간을 – 아마도 하나님께로부터 온 (그러나) – 대부분 육적인 무시무시하고 예언적 대언들로 주관하는 버릇을 가졌었다고 하였다. 양들의 목자이고 목사로서 내가 밥 조운스를 다른 목사와 나에게로 불러서 조언해 주려 했을 때까지 (그 교회) 사람들과 목사는 지진들과 비극적인 일들에 대한 이 계속되는 피곤한 예언에 식상하게 되었다. 나는 밥에게 최소한 한달 동안만 조용히 그리고 가만히 있으라고 요청하였다. 밥은 조언을 거절하였고 복종 아래에 있기를 거부하였다…. 그리고 자기 예언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다른 교회로 떠났다. 그는 우리의 교회를 떠나달라고 요청받지 않았다, 강조하건대 결코 아니었다. 게다가 그는 교회멤버도 결코 아니었다.
거부에 대한 과장된 이야기들은 밥에게 동정표를 얻어주었고, 평생 거부된 사람이 된다는 것을 대언자에 대한 그들의 신학이 되게 하였다.
사실인 부분은 밥이 캔자스 시에서 수년 동안 자기의 꿈과 예언을 하였고 보고하였다는 것이다. 캔자스 시에서 그와 접촉하였던 대부분의 사역자들은 그의 대언들과 비젼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진짜로 왔다는 것을 믿지 않았다… 그가 마이크 비클을 만나기 전까지는. 밥 조운스는 교정을 경험하였지 거부가 아니었다.

7. 요약과 강평
a. 밥 조운스와 그의 초자연적 비젼과 경험들은 KCF과 그들의 “운동”에 기초가 된다.
b. 밥의 배경은 알콜중독, 죄에로의 버려짐, 마귀에게 사로잡힘, 마약중독, 그리고 정신병원에서의 시간을 포함한다. 이 배경으로부터 그는 갑자기 180도 바뀌어서 중요한 “마지막 날들 동안의 하나님의 대언자”가 되었다.
c. 구원받기 전에 주기적으로 마귀들을 보았고 “그들과 파티를 가졌던” 이 사람은 이제 천사들을 보기 시작했으며 유체이탈 등등을 경험하고 있다. 그는 1974년부터 현재까지 하루밤에 5번내지 10번 꿈과 비젼들을 갖기 시작한다 – 아마도 하나님으로부터 온 꿈과 비젼.
d. 그의 대언 사역은 그가 마이크 비클을 만나기 전까지는 교회마다 거부되었다. 마이크는 밥의 비젼들을 수용하고 그것들을 “운동”을 진보시키는 데 최대한 이용한다.
e. 여기서 우리는 성경에 있는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보다 예수님과 천사들과 함께 더 많은 계시들과 비젼들과 초자연적 경험들을 했다고 주장하는 한 사람을 취급하고 있다.
f. 밥 조운스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어서 비교하면 사도 바울의 하나님과의 동행을 거의 아무 것도 아닌 것으로 만들 정도이거나 아니면 여기에 (그에게) 뭔가 심각한 문제가 있다.
g. 슬픈 아이러니는 그러한 같은 종류의 신비적 경험과 계시의 많은 것들은 성경으로부터 아무런 지지도 받지 못한다는 것이며 많은 경우 성경 기록을 완전히 무시한다.

C.    마이크 비클과 밥 조운스 모두 자기 사역의 특징이 된 엄청난 오류를 인정함

1.    천국에서 기저귀를 차고 있는 밥 조운스
MB: 당신 인생의 오류에 관하여 말씀해 주세요.
BJ: …음, 난 내 인생에서 수많은 오류를 저질렀습니다. 내가 한때 교만했었다는 걸 기억합니다. 교만해질 때마다 아버지께서는 어떻게 나의 풍선을 터트릴지 알고 계십니다. 내가 교만해서는 어느 교회를 3일간의 금식으로 불러냈고 그들에게 말하기를 뭔가 일어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3일간의 금식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것은 끔찍했습니다. 3일간의 금식 후에 – 끔찍했던 – 성령께서 그날밤 심지어 나타나지도 않으셨습니다.
MB: 당신이 사람들에게 금식하라고 하셨다고요?
BJ: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내 교만으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금식을 통해서 하나님께 뭔가를 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이쿠, 난 당신이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이내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돌을 던질 준비가 된 많은 나이든 성도들이 있었기에 난 거기를 나와서 성실한 대언자처럼 집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사직했습니다. 난 고함치며 울부짖었고 마침내 잠들었습니다. 내가 잠들었을 때 주님께서 오셔서 내 손을 잡아주셨지요. 난 마치 바로 여기에 있는 이 작은 여자애처럼 있었습니다.
MB: 안녕, 데보라
BJ: 귀여운 데비
MB: 데보라
BJ: 내가 기저귀를 차고 있었고 그것을 정말로 망쳐놓았기 때문에 나는 아주 나쁜 상태에 있었지요. 그것은 내 두 다리를 따라 흘러내리고 있었습니다. 주님께서 내 손을 잡아주셨고 나는 고함치며 울부짖고 있었습니다. 그분께서 나를 마이크가 있는 법정으로 데리고 가셨고 바닥 한 가운데에 그냥 내려놓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옆으로 걸어 가버리셨고요. 나는 그런 혼란 중에 바닥 한 가운데에 놀라서 누워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고, 난 죽겠구나” 하고 생각했고요. 그건 마치 내가 여기서 올려 볼 수 있는데 난 저기 아래에 있는 것과 같았습니다. 아, 난 하나님의 임재하심 앞에서 그것을 하고 있구나 – 난 죽겠구나. 그리고 난 어떤 말소리 같은 음성을 들었고 아마도 “밥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가?” 하는 것이었고 나의 조언자가 소리높여 말하기를 “그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라고 하였지요.
MB: 말씀을 잘못 하셨네요.
BJ: 아닙니다. ‘그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그는 기저귀를 완전히 망쳐놓았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나는 “여기 있구나” 하고 생각하였고 그리고 나서 정말 놀랐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목소리가 말하기를 “그 아이는 더 많은 보호가 필요하다. 우리가 그 사고들로부터 그를 감싸줄 것이라고 그에게 알려주어라. 그에게 더 높은 보호 정책을 시행하라” 하는 것이었습니다. 난 방금 사직했기 때문에 그것은 내가 찾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를 깨끗하게 하라. 자기 몸으로 돌아가고 두 배나 더 많이 대언하라고 말하라. 이번에는 내가 그에게 말하는 것을 그가 할 것이다” 하였고요. 난 “돌아가기 싫어요, 저 몸으로 다시 돌아가기 정말 싫어요’ 하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마치 천사들이 와서 내 기저귀를 갈아주고 나를 씻어주는 것 같았고 그다음에는 내가 침대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는 난 깨어났고, 이런, 땀이 흘러내리고 있었지요.
MB: 내가 또 다른 부분을 알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당신을 찰싹 때리고서 “저기로 돌아가라” 하고 말씀하셨지요.
BJ: 아니요. 그분께서 그러지 않으셨습니다.
MB: 그래서 오류들이 있었군요. 수많은 오류들이 있었군요.
BJ: 아, 수백개의 오류들이죠
MB: 주님께서 그것들을 교정해 주셨나요?
BJ: 물론이죠.

2.    밥 조운스를 공개적으로 드러낼 때의 마이크의 인터뷰 방식
밥 조운스의 기괴한 초자연적 경험들과 계시들에 관하여 몇 시간 동안 마이크 비클이 밥 조운스를 인터뷰하는 것을 들으면서, 이것은 신중하게 선택된 방식이라는 것을 금방 확실히 알 수 있다. 이것은 마이크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게 한다:
a. 밥 조운스가 뭔가 특별히 이상하거나 논쟁의 여지가 있는 것을 말할 때마다 그를 위해 “해석한다”:
MB: 아멘, 영광을! 지금 밥 조운스가 말한 때… “나는 단순히 술어학적으로 연결시키고자 한다…”
b. 너무 무모해서 포용적인 청중 조차 거부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나눔으로써 자기 자신의 신용도를 무너뜨리는 것으로부터 밥 조운스를 막아준다:
MB: 이제 밥, 당신은 여기에서 우리를 불신앙으로 끌고 가는군요!
c. (마이크가 볼 때) 장려되고 회자되기를 원하는 특정 비젼들과 계시들을 나누도록 밥 조운스를 재촉하면서 그를 코치한다:
MB: 오늘 오후에는 내가 당신에게 여쭙고 싶은 몇 가지만 더 하도록 하죠…
d. 종종 나타나는 두서없는 비젼들의 “참 의미”를 자기 자신의 말로 정리하여 청중들이 그것으로부터 얻었으면 하는 것들을 강조한다:
MB: 제가 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뷰 방식은, 밥이 자기 발을 자기 입에 넣는 실수를 저지를 가능성을 최소화 하면서, 마이크가 퍼트리기 원하는 비젼들과 믿음들을 장려하기 위해서 신중하게 사용되고 있다.

3.    요약과 강평
a.마이크 비클과 밥 조운스 모두는 밥의 대언 사역에 엄청난 양의 오류가 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한다.
b.그의 이상한 계시들에 고민하는 크리스챤 지도자들이 접근할 때에는 마이크는 밥 조운스의 중요성을 한결같이 낮춰서 다루고 다른 사람들에게 은밀하게 밥 조운스에 대해 발표할 때에는 미덥지 않게 (역자주: 뭔가 속이는 것처럼) 해 왔다.
c. 그들의 대화를 들어보면 마이크는 밥 조운스가 스스로 말하는 것을 진정으로 신뢰하지는 않음이 명백한 것 같다. 이것은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가장 많이 받은 말세의 대언자들 중의 하나인 사람과의 업무치고는 슬픈 상태이다. 당신은 이런 식으로 인터뷰 받는 다니엘이나 예레미야 대언자를 상상할 수 있겠는가?
d. 밥 조운스가 “운동”과 KCF의 현재 사역들에 신학, 역사, 비젼에 있어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는 것은 명백하다. 사실상, 밥 조운스의 사역은 (KCF의) 은총 사역 (Grace Ministries) 에 의해 전국적으로 계속 장려될 것이다. 이것에 대해서는 섹션 IV에 더 많은 정보가 있다.

D.    밥 조운스의 괴상하고 비성경적이며 신비적인 경험들과 믿음들
실질적으로 그의 인생의 매일 밤 신비적 경험들 – 보통 하루밤에 5번 또는 10번의 다른 것들 – 을 겪는다고 주장하는 한 사람을 인용하고 있는 이래로, 우리가 여기에 제시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무모한 이야기들이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만 한다.

MB: … 밥은 보통 하루밤에 5번 또는 10번의 비젼들을 얻으며 아마도 일주일에 10번 또는 15번 꿈에서, 무엇에서든지, 천사들을 봅니다. 그래서 그건 인생의 한 방향입니다…

통계적으로, 1974년부터 (비젼이 시작된 때로부터), 마이크의 상기한 진술은 – 만일 정확하다면 – 밥 조운스는 27,375번에서 54,750 사이의 비젼들을 받았고 7,800번에서 11,700번 사이 천사들을 보았다…
그래서 당신이 이 샘플들을 읽을 때에, 이 문서를 통털어 이런 보기들과 다른 보기들은 마이크의 “승인의 인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가 밥에게 그들의 주장을 장려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나누기를 원했던 것들이다.

1.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이를 순교시켰다.
다음은 KCF의 전(前) 회원으로부터 받은 간증 편지에서 발췌한 것이다.

<모든 KCF 교회들의 예배 인도자의 아내가 자기의 어린애 (겨우 3~4개월 된 어린애)가 죽었다고 그리고  그 애가 심하게 피를 흘렸었다고 말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그녀를 위해 기도하려고 밥 조운스와 존 폴을 불렀다. 밥은 하나님게서 그녀의 아이를 순교시켰다고 그리고 그 애가 흘린 피의 한 방울마다 위치타 시에 있는 한 영혼이 구원받을 것이라고 대언하였다.>

2.    지옥을 방문하다
MB:…당신이 지옥에서 보았던 사람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BJ:…주님께서 나를 지옥으로 데려가셨습니다. 난 어느 젊은이에게 경고하였는데… 약 9개월 후에 신문에서 이 젊은이가 갑자기 독감에 걸렸고 결국 죽었다는 기사를 읽었지요.
이틀 후에 주님께서 오셔서 나를 몸 밖으로 이끄셨고 우리는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그것은 마치 검은 자동차 연기 같았습니다. 우리가 아래로 더 깊이 내려갔고 우리가 도착했을 때 어느 목소리가 말하는 것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 목소리는 그냥 계속해서 말하고 있었는데, “그 의사가 난 괜찮다고 말했고 그 사제는 난 모든 게 다 괜찮다고 말했는데…” 라고 하였지요.
그리고 나는 라크라메 바구니를 보았는데 그것은 이것처럼 진자같이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앞에 세우셨는데 그 젊은이의 머리가 그 안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의 전부였습니다. 그는 그의 머리를 바꿀 아무 것도 갖고 있지 않았지요… 계속 계속해서 아주 영원토록 그 젊은이는 계속 말할 것입니다. “그 사제는 난 괜찮다고 했고 그 의사는 감기는 아주 조그만 것이고 난 금방 괜찮아질 것이라고 했는데” 라고요.
MB: 그래서 그는 그 바구니에서 그냥 흔들리고 있었군요?
BJ: 그렇지요
MB: … 그 바구니에서 흔들리고 있었고, 그 사람은 자기에게 거짓말을 했던 사람들을 영원히 영원토록 고소하고 있는 중이로군요…

3.    TV 앞에서 마귀에 의해 진흙이 발라지다
BJ: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들 중에 하나는 ‘그들에게 경고하라’ 였습니다. 그분께서 그것을 아주 넌더리가 날 정도로 제게 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지옥에 대한 새로운 계시들 – 공포영화들 – 이런 사탄적 영화들이 네가 이전에 보았던 것보다 아주 훨씬 더 타락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사로잡을 것이다. 마귀들은 사람들이 이런 공포영화들을 볼 때 그들을 실제로 사로잡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과 연결시키기 시작할 것이고 너는 대학살과 피 흘리기 그리고 이런 비슷한 것들을 볼 것이다. 그것들을 보는 사람들에게 들어가는 마귀의 활동에 의하여.” 하고 말씀하셨지요. 음, 그분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사람들이 그것들을 볼 때 그들은 진흙이 발라질 것이라고 하셨고 나를 TV 수상기 앞에 앉혀 놓으셨는데 그것은 마치 그분께서 내 양 어깨에 그분의 두 손을 얹으시며 내 뒤에 계신 것 같았습니다. 그분께서 “TV를 켜라”고 하셨고 난 마치 공포영화를 보고 있는 것 같았는데 갑자기 진흙이 내 손들을 기어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진흙은 마치 코막힘 같았고 난 “주님, 떼어 주세요. 그게 제 몸에 있는 게 싫어요” 하고 말했지요. 음, 그것은 진흙이… 인 것인데, 내 말은 그건 정말 끔찍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당신의 눈에게 먹이는 것을 보호하기를 진정으로 원합니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눈에게 그런 쓰레기를 먹인다면 마귀에게 사로잡히게 될 준비를 하세요…. 그분께서는 “만일 그들이 마귀를 원한다면 올해에 마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구덩이를 열 것이고 만일 그들이 마귀를 섬기기 원한다면 그리고 마귀에게 사로잡히기 원한다면 그렇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 그리고 당신이 이런 여성 누드 쇼들 중의 일부와 그들이 올해에 내놓을 그 쓰레기의 일부를 감상한다 – 당신은 진흙으로 발라질 것이다.

4.    영적 세계에서의 밥 조운스
a.    밥 조운스는 그가 “거기에” 있는 곳으로 가지만 그는 “거기”가 어디인지 알 수가 없다.
BJ: 음, 그분께서는 몇 년 동안 내게 말씀하셨으나 난 아직 그게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분께서 어떻게 그것을 하시는지 난 아주 조금의 아이디어조차 없습니다. 그분께서 내 마음에 말씀하신다는 것만 단순하게 알 뿐입니다. 때로는 그분께서 소리로 말씀하십니다. 때로는 어두운 꿈과 비젼으로 말씀히시고요. 그리고 이번엔 어두운 꿈과 비젼이었습니다. 그분께서 제게 신발 네 켤레를 네 명에게 주라고 주셨습니다.
… 난 내가 거기에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발생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요. 때로는 심지어 내 주위를 둘러싼, 그러나 난 깨어있지 않고 잠자지 않습니다. 난 거기에서 욕정입니다. 난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MB: 거기가 어딘가요?
BJ: 아이고, 나도 몰라요! (웃음) 그러나 난 거기에 있고 내가 보는 것은 발생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거기 계십니다. 그래서 나의 최고의 이해는, 내가 물질계를 떠나서 그분의 임재하심의 거룩한 장소에 들어감이란 것입니다. 그래요. 난 거기서 그분을 보고 그분은 내게 일들을 말씀하시고 그래서 난 돌아와서 당신에게 말합니다.

b.    주님께서 다른 사람에게 말씀하시기 위해서 밥 조운스의 얼굴을 아마도 사용하신다
MB: 난 항상 당신이 어떻게 밤에 주무시는지 궁금했지요. 내 말씀은, 밤에 이런 일이 몇 번이나 일어나는지요? 주무시기는 하나요?
BJ: 난 잘 잡니다. 잠들었을 때 즉, 내 몸이 잘 때 일들을 하지요. 내가 지금 하는 전쟁에서는 난 내가 결코 벗어날 수 없는 어떤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내가 잠을 잘 때 난 어떤 영역으로 들어가고 거기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또 일들을 합니다. 그리고 그 영역으로부터 벗어날 방법은 없습니다 – 설사 내가 거기로 들어가는 걸 원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MB: 영광스러운 영역이로군요. 그리고 끔찍한 영역이기도 하고요, 그렇지요?
BJ: 거긴 피투성이라는 걸 믿기 바랍니다.
MB: 당신은 그것과 같은 일부 몹시 더러운 피조물들과 일들을 다루는 중이로군요.
BJ: 거기는 보이는 것과는 다른 일들의 영역입니다. 그 영역에서, 사무엘에 젊었던 시절 그 영역에 들어갔을 때 그는 한 목소리를 들었지요 – 엘리의 목소리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주님의 것이었습니다.
(편집자주: 이전의 진술은 성경말씀과는 분명히 일치되지 않는다)
BJ: 당신이 꿈을 꾸고 꿈에서 당신에게 말을 건 여기의 직원의 누군가를 볼 지도 모르는 곳이 대부분의 경우에 이 영역이다. 주님께서 그들의 얼굴 모습을 취해서 그런 방법으로 당신에게 보여주셨죠. 그분께서는 당신이 편하게 대하는 사람을 취하셨습니다. 당신들 중에 아주 많은 분들은 당신의 방문들 안에서 또 다른 형제들을 볼 것입니다. 그리고 수년전, 난 시작했는데… 음, 왜 이 형제가 당신에게 뭔가를 말하고 당신은 그것을 하는가요? (하고 생각했는데) 주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사무엘과 했던 것처럼 그의 얼굴 모습을 취했다 – 난 목소리를 가져온다”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가운데 내게 말씀하시는 많은 경우에 그분께서는 바이올라(역자주: 밥의 아내? 아니면 가족 중 한사람?)의 목소리를 사용하십니다. 그러면 난 바이올라를 쳐다보는데 그녀는 잠들어 있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요. 그러나 난 그녀의 목소리를 들었고 그것은 내가 원하는 바로 그것이었지요. 여러분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 즉 여러분이 깊이 사랑하는 누군가의 목소리를 밤에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목소리를 들었거나 여러분이 신뢰하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여러분 중에 많은 사람들이 내 얼굴을 보았습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말씀하시기 위해서 내 얼굴 모습을 단순히 취하셨지요. 그리고 그분께서는 여러분이 그것을 얼굴 대 얼굴로 취하기 시작할 때까지 그것을 취하십니다. 이것이 그분께서 나이든 대언자들과 함께 시작하시려는 것이지요. 그분께서는 우리를 얼굴 대 얼굴로 대하는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시키고 계십니다.
(편집자주: 신비주의적인가 아니면 단순히 질색할 만한 일인가?)
MB: 당신이 마귀적 영역을 다루고 전쟁을 하며 그밖의 것을 할 때에 마귀적인 것들 – 당신이 직면하는 또는 당신을 직면하는 마귀적 인격들이 있다 – 과 그들은 그것처럼 모든 종류의 모양과 사물들을 취하는군요. 당신이 그 영역에서 보았던 것들에 대해 조금 더 말씀해 주시지요.
BJ: 음… 난 그 영역에서 암사슴 한 마리를 보았습니다. 암사슴을요. 그건 너무 예뻤습니다. 매우 크고 아름다운 눈을 가졌고 순진하게 보였지요. 그러나, 아이쿠야, 독이 든 이빨을 갖고 있었어요. 그건 이세벨의 한 형태이지요. 이세벨의 또 다른 형태는 팬더곰입니다. 그녀는 고양이의 모양을 취할 수도 있고 팬더곰의 모양을 취할 수도 있는데 기어갈 준비를 하고 거기에 누워 있었습니다. 나는 거기서 뱀들을 계속 보았고요. 뱀들은 다양한 것들이 될 수 있지요…

5.    KCF의 주일학교의 모임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하여 과장된 이야기들
BJ: 이 자매는 워싱턴 주에서 왔군요. 주님께서 그녀에게 뭔가 다른 일을 하라고 말씀하셨지요. 내가 그녀를 만지기 위해 (손을) 뻗었는데 주님의 권능이 그녀의 머리를 쳤고 그녀는 7미터 정도 나가 떨어졌고 벽에 세워졌지요. 난 생각하기를, “주님, 왜 그녀를 제 집에서 죽이시는지요?” 하고 여쭈었고, 약 두 시간쯤 후에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하는 말을 들었는데 그녀가 완전히 변화된 사람으로 일어났습니다…
… 나는 일어설 수조차 없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널판지처럼 꼿꼿했고 무거웠지요. 둘이나 세명조차 그들을 들어올릴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마치 단단한 납이나 금 같았습니다…
… 난 한번은 미주리 주 모벌리 시의 텐트 모임에 참석하였습니다. 내가 그를 불러 세워서 (손을) 뻗었고 성령님께서 마치 번개같은 것으로 그의 머리를 쳤습니다. 그 사람은 그냥 쭉 뻗었지요. 매우 추웠습니다 – 아주 추웠지요. 그리고는 바람이 거기에 한번 불었고 그가 거기에 누운지 4 시간쯤 후에 그 목사는 진정으로 그를 염려해서 올라갔고 그 사람으로부터 약 1.2 미터 정도 다다랐을 때에 뒤로 물러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마치 용광로 같았어요. 그가 너무도 뜨거웠기에 당신은 그에게서 나오는 그 열기에 실제로 데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6.    돈(DON)이란 이름의 모든 사람은 다 아마도 예수님이다
MB: 주님께서 그(밥)에게 나타나시거나 그가 몸에서 떠나서 가고 주님을 방문합니다. 하나님의 이 강력한 천사가 있습니다… 그분은 이마에 “주(主, DOMINUS)”라고 써있었고 밥은 이 천사를 바라보았는데 그는 “난 당신을 모릅니다” 하고 말하자 그 천사는 “잘 지냈나, 밥? 자리에 앉게” 하고 말합니다. 밥이 “당신은 무엇이 일어날지 아십니까?” 하고 묻자 그분은 “주님께서 이 도시, 캔자스 시에 천사들의 재결합을 가져오실 것이다” 하고 대답하였죠. 1948년의 치유 부흥회 거기에 있던 천사들 그들은 다시 모일 것이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캔자스 시를 방문하도록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밥은 “주”를 올려다 보았고 그분에게는 그분의 이름의 작은 책이 있는데 “주”라는 단어는 “주, 주권자”란 의미죠. 그리고 나서 그는 침대로 되돌아 가고 다시 바로 황홀경에 빠지는데, 이번에는 예수님께서 그의 앞에 서 계시고 밥에게 말씀하시길, “밥, 조금 전에 내가 네 앞에 서 있었다는 걸 이해하는가?...” 하고 물으셨습니다.
(편집자주: 이 비젼의 다음 부분에서 밥 조운스는 예수님께서 밥 스캇과 마이크 비클을 그들의 꿈에서 그들의 친구 – 이름이 “돈”이라는 친구의 모습으로 방문하실 거라고 확신시킨다)
(역자주: “주”에 해당하는 라틴어는 DOMINUS 이며 여기서 친구의 이름 스페인/포르투칼/이태리 단어 돈(Don)은 라틴어 Domunus 에서 나온 단어임).
MB:… 그리고 주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가서 밥 스캇과 마이크 비클에게 주님께서 그들을 방문하시고 그들에게 똑같은 메시지를 주셔서 네가 이것이 나로부터 나온 것인 줄 알게 하리라고 밥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밥, 그는 흥분했고 전화를 걸어서… “그분께서 당신을 방문하실 것이며 당신에게 가셔서 그분이 내게 보여주셨던 권능을 당신에게도 보여주시고 당신의 친구가 되실 것입니다” 하고 말을 전하라고 그분(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지요. 밥은 “다음 기간에는 조심하세요, 왜냐면 돈께서 와서 당신에게 그분의 영광을 보여줄 것인데 그분은 주님일 것입니다” 하고 말했고요. 밥은 집으로 돌아갔고 약간 킬킬 웃었습니다... 밥 스캇이 나에게 “난 지난 밤에 하나님으로부터의 믿을 수 없는 꿈을 꾸었다”고 말하고는 계속해서 “그건 굉장했고… 내 꿈 속에서의 주요 인물은 세인트 루이스에서 온 정말 좋은 친구였는데 그의 이름은 돈이었어” 하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밥 조운스에게 가서… 밥은 “아직 돈을 만나지 못했나요?” 하고 묻자 밥 스캇이 “글쎄요… 사실상, 난 보았어요… 그러나 그는 결코 예수님일 수 없습니다 – 그는 나의 좋은 친구입니다” 하고 말했습니다. 밥 조운스는 “내가 말했쟎아요, 당신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군요” 하고 말하자 밥 스캇은 “그 사람은 결코 예수님일 수가 없어요”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사람은 결코 예수님일 수가 없어, 그는 결코 예수님일 수 없어, 그 사람은 아니야” 하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약 5일, 6일 후에, 보라, 난 비젼을 보았고… 보라, 난 나의 좋은 친구 돈에게 말을 하였습니다만 이번에는 돈 스테드먼입니다… 이것은 꿈 이상의 것이었지요, 그건 마치 밤의 황홀경 같았습니다.  난 “돈, 하나님의 권능은 이제 막 사람들 한 가운데에서 나타나려고 합니다… 돈, 그게 하나님의 권능이예요. 이건 믿을 수 없군요!...” 하고 말하였고 지난밤 난 하나님으로부터 온, 치유 능력에 관한 황홀경에 빠졌습니다. 그러자 밥 조운스 그는 우리에 대해 인내심을 잃고서 “당신들 불신앙의 사람아, 당신들 둘은 모두 당신들의 친구 돈에 대해 비젼을 꾸었고 그리고 하나님의 권능, 내가 당신들게 그게 나타날 거라고 했지요” 하고 말했습니다. 그때쯤에 나와 밥 스캇은 회개했고 우리는 밥 조운스에게 가서 “우리는 이것을 믿습니다, 아이고야, 우리는 이제 한 패입니다. 우리를 넣어줘요” 하고 말했고 “우리는 믿는 자들입니다” 하고 말했습니다.

마이크 비클은 1988년 가을의 이 이야기의 마지막 즈음에 다음의 내용을 역시 설명한다:
난 이 믿을 수 없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왜 돈 스테드먼이 거기에 있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하고 말했고, 밥 조운스는 “당신들은 나의 인내심을 무척이나 시험하고 있군요. 주님께서 당신 둘에게 나타나실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당신들은 무척이나 둔하군요. 하나님, 참을 수가 없습니다” 하고 말했습니다. 난 – 난 밥 스캇을 쳐다보았는데 – “당신은 그사람이 주님이라고 생각하나요?” 하고 묻자 밥 스캇은 “아이쿠야, 난 돈이 하나님이란 걸 상상할 수 없습니다” 하며 웃었고, 자 이제 이건 괴상한 일입니다만 우리는 믿기로 결정했습니다…

7.    “목자의 지팡이”에 대한 이상한 믿음
MB: 아마도 8, 9, 10년 전에 주님께서 밥을 방문하시기 시작했고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매년마다 속죄일에 그를 방문하시겠다고 했지요. 지난 해에 그분께서 그렇게 하셨고 밥에게 다음 해를 위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해 여러가지 다른 레벨로 지침과 통찰을 주셨습니다. 이건 항상 정말로 흥분되고 두렵고 흥미있는 시간입니다… 항상 속죄일 후에 우리는 항상 그다음날에 밥에게 전화를 걸어서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하고 묻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문자적으로 밥 앞에 서 계시고 그에게 말씀하십니다. 방문의 멋진 시간이지요…
…그래서 난 요점을 찾아내려고 정말 열심히 합니다, 내 말은, 요점을 발견하려고요…. 이제 나는 “목자의 지팡이”가 일종의 새로운 교리라고 일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51 주 동안 죄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 (역자주: 1년은 52주임) 만일 그들이 속죄일 전에, 즉 밥이 하나님을 만나뵙기 전에, 그것을 옳게 해놓는다면 그들은 괜찮을 것입니다. 그건 너무 터무니 없고,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것과 같은 그런 일은 없고, 그리고 마지막 순간에, 살금살금 들어가고, 그 다음날 아침에 시험하려고 밤새도록 꽉꽉 눌러 담아서 그걸 만드는 그런 것은 없습니다.
BJ:… 그것에 대한 것이 그 제사장이 나에게 말하기 시작했던 것인데 – 당신은 목자의 지팡이에 굴복한다. 우리 모두는 여전히 매년 한번씩 목자의 지팡이에 굴복합니다.
MB: 우리 모두가 목자의 지팡이에 굴복하나요?
BJ: 하나님의 사람 모두, 하나님께서 부르신 모든 사람은 목자의 지팡이에 굴복합니다. 폴 케인이 “당신은 일년에 한번 그것에 굴복합니다”라고 했던 것처럼. 그리고 난 성경적 지지를 갖고 있습니다… (역자주: 시편 23:4 말씀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임)
그렇습니다. 그건 모두 성경말씀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에 굴복할 때 그분께서는 당신을 완전히 뒤집어 놓고서 당신 몸의 모든 곳을 살피십니다. 만일 당신이 옳다고 드러나면 그분께서는 당신을 그분께 대한 살아있고 거룩한 희생물(제물)로서 드려진 것이라고 표시를 해주십니다. 10명 중에 한명이 하나님께로 표시를 받습니다. 그것이 목자의 지팡이 입니다.

8.    1989년 10월 이후 일년 이내에 죽게 될 1000명의 종교 지도자
BJ: 오늘날 교회라고 불리는 것 안의 많은 사람들이 그분의 그릇들을 잘못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들을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그들이 목자의 지팡이에 굴복했던 그날 밤에 다니엘서 5장에는 1000 명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했던 종교 지도자 1000명이었고 그들은 그 다음해에 죽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잘못 사용해 온 사람들에겐 죽음이 있습니다.

9.    황금으로 변한 밥 조운스의 감각들 (역자주: 여기서 “황금”은 비유적 표현임)
MB: 내 생각에 1975년에 주님께서 밥을 방문하셨고 하나님의 영으로 그를 만지셨습니다. 그리고 밥이 사용한 문장에 따르면 그의 감각들이 황금으로 변하였습니다. 그것은 그의 오감이 문자적으로 성령님에 의해 영감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의 눈까지 – 그의 문자적 눈은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의 문자적 미각, 후각, 촉각, 그리고 청각을 통해서 그는 들을 수 있고 맛볼 수 있고 냄새를 맡을 수 있으며 그리고 주님의 영께서 그의 오감에 기름부음을 주셨습니다.
그는 영의 영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의 오감으로부터 알 수 있기에… 밥이 사역을 하는 상황이나 또는 이렇게 방 안에서 종종 그의 몸에 20 또는 30 개의 다른 표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BJ: 따라서 내가 여기에 (KCF)에 왔을 때 여러분 중 수많은 사람들에게 가는 이 마법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당신들은 몇몇 진정 활동적인 마법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만일 그것이 나의 오른손에 있으면 이는 그것이 당신의 믿음을 공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내 왼쪽 손을 따라 오는 이 공격은 그것이 여기의 사역을 공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MB: 밥, 난 그것들을 세 보지는 않았지만 그의 자연인에 나타나는 대략 25 또는 30 개의 다른 표적들이 있고 그는 성령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분별할 수 있습니다… 그는 동성애, 죽음, 다른 경우에는 음란을 냄새맡을 수 있으며 그는 주님의 임재하심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가 죄, 반역 등이 있는 곳이라고 말하는 경우에 그는 아주 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BJ:…또한 하나님께서는 내게 말씀하시기를, 지금이 당신들 각각 모두가 들을 수 있는 시기라고 하셨습니다. 지금이 여러분 모두가 자기의 코가 황금으로 변하도록  그리고 향기를 맡을 수 있도록 훈련시킬 수 있는 시기입니다…

10.    마음에 감각이 없어지다
밥 조운스는 그들의 크리스챤 학교의 모임에서 왜 학생들이 그들의 기억을 잃게 되고 정신적 혼란에 빠지게 되는지 설명한다:
BJ:난 캘리포니아로 10일간의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마음이 전혀 남아있지 않았는데 그것은 성령님께서 그것을 아주 오랫동안 차지하도록 하였기 때문입니다. 난 무슨 날 또는 무엇도 또는 무엇이 일어나고 있었는지, 아무 것도 기억할 수 없습니다. 내 말은, 난 완전히 마음에 감각이 없어졌습니다. 그것은 일어납니다 – 당신이 성령님께서 당신의 마음으로 이동하시도록 더 오래 허락하면 할수록 당신은 더 많이 잊게 될 것입니다. 내가 집으로 가는데 두 블럭을 돌아갈 수도 있고 길을 잃기도 했지요. 우리는 실제로 마음에 감각이 없어집니다. 우리가 우리의 영혼, 우리의 뇌를 길에서 내주고 성령님께서 우리의 영으로부터 흐를 수 있는 곳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동안 우리의 마음은 완전히 비워지게 됩니다. 나의 경우에는 다시 돌아오는데 이틀 또는 사흘이 걸립니다. 문자적으로 완전히.
(편집자주: 요한복음 14:26 그러나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보혜사, 성령님 그분께서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실 것이고 내가 너희에게 말했던 모든 것을 다시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11.    우리의 아이들… 그들이 영광스러운 교회를 나오게 하며 계시록 12장의 남자 아이를 드러낼 것이다
MB: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내가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말씀하시길, 우리의 아이들이 우리 중 아무도 갖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들어간다는 영성의 레벨이 있을 것이라고 하십니다.
BJ: 그렇습니다. 그건 마치 당신이 요르단 강을 건너고 전쟁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것을 건넌 후에… 그들은 영광스러운 교회를 일으켜 세울 것인데 성경에서 고통받던 모든 사람들과 그들이 믿었고 위해서 기도하였던 것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성도들의 모든 기도와 모든 고통 그리고 모든 크리스챤이 새로운 계시를 가져오기 위해 했던 모든 것들. 그분의 날에 새로운 이해(지각)이… 그들은 성소를 넘어서 성소들 중의 지성소에 들어갈 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사탄을 두번째 하늘의 신비스러운 영역으로부터 쫓아내고 그것을 차지할 것입니다… 그들은 죽음을 그들의 발아래 둘 것이며 영광스러운 교회를 낳고 계시록 12장의 남자 아이를 드러낼 것입니다.
MB:…음음. 굉장하군요! 하나님께 찬양을!

12.    하나님의 시간표를 선포하는 하늘들: 멜기세덱 사제직
BJ:…주님께서 마지막 날들에 구원을 찾기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푸실 것이며 하늘들은 빛을 드러낼 것입니다. 하늘들에 있는 모든 것들은 지금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시간표를 선포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내가 들었던 한가지는, “흥분하지 마라, 밥, 하늘들이 빛을 내기 시작할 때까지는, 왜냐면 아버지께서 그들을 말씀으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였지요.
BJ: 그들은 그분의 궤도에 복종하고 있고 그분에 의해 거기에 놓여져서 그분께서 지구의 표면에 하시려는 것을 선포합니다. 약 일년 전까지는 난 그렇게 흥분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하늘들은 지금 말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그들은 우리가 어느 한 계절에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계절들, 하늘들로 들어가는 중이라고 말하기 시작합니다. 마치 여기 아래와 마찬가지로 하늘들에도 계절들이 있지요… 그러나 하늘들은 지금 그분의 시간표를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영원한 교회, 즉 근본 통치(foundation government) 위에 세워진 영원한 교회를 일으켜 세우기 시작하십니다. 그리고 그것을 성장시키기 시작하시고요. 앞으로 4년내지 5년 반 내에 거기 어딘가에… 당신은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사람들이 권능 안에서 성령님과 함께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리고 영광스러운 교회가 들어오기 시작하는 것을 볼 것이며 당신은 그것을 낳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들 중의 일부가 어느 정도의 성숙도에 다다르려면 아마도 15년내지 20년 정도 걸릴 것입니다… 첫째로 그분께서 다섯을 데려오실 것이고… 그 오중사역 이후에 한 사역이 있는데 완전함의 사역: 멜기세덱 사제직이라 불릴 것입니다. 아이들인 당신들은 완전함의 사역으로 들어갈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 황무지로부터 나올 필요 없이 성령 안으로 자연스럽게 태어남으로. 성령과 함께 움직이는 그들의 모든 날들… 당신은 전쟁 중에 있습니다. 약속된 땅을 차지하기 시작하세요. 그리고 나서 그것을 소유하는 세대를 기르세요. 다가올 아이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소유하기 위함입니다. 그것은 마지막 날의 세대입니다…

< III 끝 >